정선군, 소나무재선충병 긴급방제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1 10:25:28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산림 보호를 위해 3월 말까지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방제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소나무재선충병은 단기간에 급속히 나무를 고사시키는 치명적인 산림병해충으로 한 번 감염되면 치료 회복이 불가능하다.

특히 기후변화로 솔수염하늘소와 같은 재선충병 매개충이 월동을 끝내고 활동을 시작하는 3월 말까지 방제를 마무리 해야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어 긴급방제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정선읍 봉양리, 남면 광덕리 일원에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 및 감염 우려목 42본을 제거하고, 42ha 면적에 예방 나무주사를 실시하는 등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와 함께 솔잎혹파리 나무주사, 돌발병해충 대응을 실시하고, 대국민 홍보 및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과 산림병해충 방제 안전사고 예방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소나무재선충병으로 고사한 집단 고사목으로 인해 산불, 산사태 등 대형 재난이 발생할 수 있어 산림병해충 예방·방제단 운영과 선제적인 방제활동을 통해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을 저지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만큼 생활권 주변에 소나무와 잣나무 고사목을 발견할 경우 즉시 군청 산림과로 신고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