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의원 및 직원 대상 의정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0:20:21
  • -
  • +
  • 인쇄
예산․결산심사, 청렴, 4대폭력 등 전문 강사 초빙해 교육 실시
▲ 광양시의회, 의원 및 직원 대상 의정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의회는 지난 5월 31일 서울대 남부학술림 추산시험장 중강의실(광양시 옥룡면 소재)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제고하여 신뢰받는 지방의회상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예산․결산 심사 교육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4대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시의원들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실생활에서의 청렴 상식과 건전한 성인지 가치관 확립을 위한 4대폭력 예방 사항을 맞춤형 사례 중심으로 교육받았다.

특히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여 마련된 결산심사 실무교육에서는 심사기법 및 각종 사례에 대해 강사와 열띤 질의응답을 이어가기도 했다.

아울러 강의 후 진행된 청렴 실천 서약식에서 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을 다짐하고 부정부패를 근절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서영배 의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서는 의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의정활동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관련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