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고향사랑기부제 2025년 신년 이벤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0:25:21
  • -
  • +
  • 인쇄
2025년 고향사랑기부는 옥천愛 힘이 됩니다
▲ 홍보물

[뉴스스텝] 옥천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설 명절을 포함한 1월 25일부터 2월 21일까지 신년 맞이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고향사랑e음(온라인)에 접속하거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옥천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된다. 기부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 외에 추가로 지역특산품, 명절선물세트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지난해 전국 각지에서 1,914명이 총 2억 6,576만 원을 옥천군에 기부했다.

옥천군 고향사랑 기부제는 2023년 첫 시행 이후 2년 연속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며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고향사랑기금 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500만 원이던 개인별 연간 기부상한액이 올해부터 2천만 원까지 인상되며 지자체별 기부금 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앞으로 군은 고액 기부자 발굴 방안, 적극적인 홍보 전략 등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다가오는 23일에는 충북도와 11개 시군이 오송역사에서 귀향객 맞이 합동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인데 행사에 참여하는 군 관계자는 이날 옥천의 답례품을 준비해 방문객들에게 대면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보건소,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는 9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모범음식점 지정 제도는 식품위생 관리와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해 지정·관리하는 제도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또는 집단급식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보건소 식

금산군 청소년수련관,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

[뉴스스텝] 금산군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을 전개했다.이 활동은 청소년 수련 활동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인삼을 직접 체험하며 인삼의 역사, 재배 과정, 인삼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학생들은 금산인삼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삼과 다른 점을 배웠으며 새싹 인삼을 키트에 심어보는 체험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인삼에 대

금산군,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이달 말 준공

[뉴스스텝] 금산군은 주민의 위생환경 개선 및 봉황천 수질 생태계 보전을 위해 추진하는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이달 말 준공할 예정이다이 사업은 국·도비 포함 약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원면 수당2·3리, 군북면 호티3리 등 3개 마을에 하수관로 6.2km 및 맨홀펌프장 3개소, 배수설비 143가구 등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개별 가구에 설치된 정화조를 폐쇄하고 하수를 금산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