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대구면 노인회 복달임 행사 및 행복 담은 빨래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0:30:41
  • -
  • +
  • 인쇄
어르신의 식사, 빨래, 여가생활 원스톱 지원
▲ 강진원 강진군수가 5일, 대구면분회에 설치된 빨래방 운영 현장에 방문했다.

[뉴스스텝] 지난 5일, 대구면 노인회(회장 이용기)는 관내 어르신 등 80여 명을 초청해 복달임 행사와 행복 담은 빨래방을 시범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지속되는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보양식 장어탕과 치킨을 나누고자 대구면 노인회에서 매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대구면 경로식당 리모델링으로 조리실 현대화, 식탁 교체 및 LED 교체 등 노후시설 개선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공간에서 식사했다.

여기에 행복 담은 빨래방은 매주 3회(월‧수‧금) 9시 부터 13시까지 세탁도우미(2명)가 근무해, 어르신들의 이용을 돕는다.

이날도 윤모 어르신 외 5명은 식사를 하기 전 빨래를 세탁 및 건조까지 맡기고, 식사 후 세탁물을 만족해하며 찾아갔다.

이용기 대구면 노인회장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생활에 활력소를 드리고자 보양식을 준비했고, 경로식당 리모델링으로 쾌적한 환경과 빨래방 운영까지, 노인복지에 적극 지원 해주는 강진군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에서는 관내 경로당 식탁 지원, 노인일자리 확대,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등 다양한 노인 맞춤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누구나 제안하고, 함께 만드는 AI 화성' 화성특례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 성료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11일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의 최종 발표심사를 끝으로 약 3개월간 이어진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날 공모전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만드는 AI 도시, 화성을 목표로 AI 기술을 활용한 행정 효율화 및 시민 생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지난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시민 부문 61건,

수원시 팔달구 지동, 깊어가는 가을 어르신께 전한 따뜻한 미용 봉사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지동 행정복지센터와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대한미용사회 팔달구지회 소속 미용사 2명이 참여해 어르신 15명에게 무료 커트와 말벗 봉사를 제공했다.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머리 손질이 필요했는데 깨끗하게 정리해 주셔서 한결 가벼워졌다. 주위 친구들에게 자랑해야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의왕시청소년재단, 수능 후 고3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11월 25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콘서트 '#OFF DAY'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치열한 입시 과정을 마친 청소년들이 경쟁과 부담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콘서트 제목 '#OFF DAY'는‘잠시 쉬어가는 하루’이자,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