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어르신 치아돌보미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0:25:22
  • -
  • +
  • 인쇄
▲ 철원군보건소, 어르신 치아돌보미 사업 추진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는 군민의 '저작불편호소율' 개선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치아돌보미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

“어르신 치아돌보미사업”은 구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불소바니쉬도포, 틀니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맞춤별 구강위생용품 추천 등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치아는 치료와 더불어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잇몸질환 발생이 많은 어르신을 위해 예방 처치를 통하여 자연치 및 인공치아의 보존율을 높이고 그에 적합한 구강 관리 방법 등 맞춤형 구강보건교육으로 저작불편호소율을 낮추고자 한다.

또한, “어르신 치아돌보미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은 맞춤별 구강위생관리 용품을 제공하여 자가 구강 관리 실천을 지원하고,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기념 “건치 어르신”을 선발 예정이다.

사업 대상자는 65세이상(59년생 이하) 어르신 중 선착순 100명이며, 신청방법은 철원군보건소 구강보건실을 통해 전화 접수하면 된다.

백승민 보건정책과장은 “어르신들의 잇몸질환 예방 및 저작 불편 개선으로 치과 의료비 부담 절감과 치아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며, 새로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보다 확대․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주민의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