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도서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로 도서관 이용 더 쉬워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0:30:35
  • -
  • +
  • 인쇄
똑똑한 챗봇으로 쉽고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 이용
▲ 정읍시립도서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로 도서관 이용 더 쉬워진다

[뉴스스텝] 정읍시립도서관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챗봇 서비스를 7월 1일부터 제공한다.

챗봇은‘채팅’과‘로봇’의 합성어로 메신저에서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정읍시 도서관’을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이용 시 최초 1회 로그인으로 추가 로그인 없이 도서관 회원증을 쉽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실물 회원증을 별도로 소지하지 않아도 된다.

구체적인 서비스로는 ▲도서관 회원증 ▲개인 및 가족 도서대출현황 ▲자료신청(상호대차, 바로대출 등) ▲도서관별 도서검색 ▲전자도서관 ▲프로그램 접수 ▲책 읽기 마라톤 등 다양한 기능을 카카오톡 채팅 창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어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챗봇서비스 중 전국 최초로 작가·출판사가 작성한 신간도서 서평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양질의 도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