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한국창조미술협회 전국회원 및 중진작가 초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0:20:11
  • -
  • +
  • 인쇄
한국화, 서양화, 도자기, 공예, 염색 등 작품 전시
▲ 한국창조미술협회 전국회원 및 중진작가 초대전 현장 (사진제공-나주시)

[뉴스스텝] “가을이 깊어가는 나주평야를 황금빛으로 물들이다.”

한국창조미술협회와 광주전남창조미술협회는 이달 7일까지 나주 스마트파크 예술의 전당에서 전국회원 및 중진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나주평야, 황금빛으로 물들이다’라는 주제의 이번 초대전은 광주전남창조미술협회가 주관해 지방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전국회원전이다.

전국에서 활동하는 중진작가 50명과 회원 200명이 전국에서도 손 꼽히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황금빛 나주평야를 한국화와 서양화, 도자기, 공예, 염색, 영상, 서예 작품들로 표현해 냈다.

나주평야를 수준높은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이번 초대전은 창조 미술의 정수를 경험해 볼 고품격 예술축제의 한 장르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복수 광주전남창조미술협회 회장은 “이번 초대전은 나주평야를 비롯해 2천년 역사‧문화 유산을 품고있는 나주 특유의 오래된 멋을 현대 미술로 담아낸 중요한 문화예술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지방 예술가들의 문화 교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