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읍·면 지역 대상 이·미용 재능나눔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0:25:21
  • -
  • +
  • 인쇄
▲ 정읍시, 읍·면 지역 대상 이·미용 재능나눔 봉사활동

[뉴스스텝] 정읍시와 대한미용사회 정읍시지부는 ‘2024년 농촌재능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이·미용서비스 재능나눔활동을 본격 추진한다.

앞서 시는 지난 29일 옹동면 칠석마을과 삼리마을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재능나눔활동을 펼쳤다.

이날 재능나눔활동에는 방서진 지부장을 비롯한 회원 10명이 참석해 거동 불편 어르신에게 이발과 염색 등의 봉사를 했다.

재능나눔을 받은 마을주민은 “평소 교통이 불편하고 거동이 자유롭지 못해 시내까지 나가기가 어려웠는데, 마을에 직접 찾아와 머리도 잘라주고 염색도 해주니 너무 고맙다”고 했다.

방서진 지부장은 “주민들에게 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농촌 주민들을 위한 재능나눔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미용사회 정읍시지부는 지역 내 요양병원과 장애인복지관, 동거부부 합동결혼식에서 미용 봉사활동을 지난 20여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농촌재능나눔사업을 통해 산내, 산외, 소성면 지역에 찾아가는 이·미용 재능나눔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연말연시'희망2026나눔캠페인'전개

[뉴스스텝] 합천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희망2026나눔캠페인'을 전개하여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한다고 밝혔다.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합천군이 후원하는 '희망2026나눔캠페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연말연시 대표적인 나눔 캠페인으로, 올해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합천!’이라는 슬로건으

대구 남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이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지난 11월 28일,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서부정류장 일대 금연·금주 구역에서 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매년 11월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예방의 달’로, 연말연시 증가하는 음주폐해에 대비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남구보건소는 이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건강한 연말을 위해 달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금연지도원 등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오는 2028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의 전남 유치를 준비하고, 2026년 전남 과학기술 진흥 원년을 만드는 등 웅대한 꿈 실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 정책회의를 열어 “꿈을 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실현할 수 없다. 목표를 원대하게 품어 노력하면 그 과정에서도 발전을 가져올 수 있고, 달성하면 더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