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서부보건소, 중증장애인 주거안전 편의물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0:20:43
  • -
  • +
  • 인쇄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 서부보건소는 중증 장애인을 위한 '주거안전 편의물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신청을 통해 긴급한 도움이 필요할 때 보호자에게 신속하게 알릴 수 있는 차임벨(무선 호출기)과 리모컨으로 조명 제어가 가능한 무선 스위치를 10가구에 무상으로 제공하며 재가 장애인 중 재활운동이 필요한 대상자는 방문 재가 재활 운동과 필요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연계한다.

낙상위험 있는 중증 장애인들의 비상 상황 불편을 해소,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사업은 경남도 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양산부산대병원)와 협력해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8일부터 22일까지, 대상은 CBR(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에 등록된 중증 장애인으로 서부지역 재가 장애인 등록자와 중증 장애 등록자이다.

신청은 서부보건소 1층 재활물리치료실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대리인을 통해 방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중증 장애인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일상생활 편의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