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동해 꿈빛마루도서관서 인문학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10:30:28
  • -
  • +
  • 인쇄
아이 엠(I am)을 찾는 인문여행법
▲ 25일 동해 꿈빛마루도서관서 인문학 강연

[뉴스스텝] 동해시는 동해 꿈빛마루도서관 개관을 기념해 청소년과 일반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여행은 살아있는 인문학이다’를 주제로 한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2시 동해 꿈빛마루도서관 3층 강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강연은 기행서평작가이자 인문낭독극연구소장으로, 박일호 충남대학교 겸임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된다.

아이 엠(I am)을 찾는 인문여행법을 부제로 하는 이날 강연은 ▲ 사람들은 왜 떠나려고 하는 걸까? ▲ 유통기한을 늘리는 인문여행법 ▲ 여행을 부르는 책들 ▲ 여행글 잘 쓰는 법 원포인트 레슨 ▲ 돌발퀴즈 · 여행글 현장낭독의 내용으로 다양한 여행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인문여행법에 대한 강연이 펼쳐지게 된다.

동해시민이면 누구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온라인으로 신청 하거나 강연 당일 꿈빛마루도서관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내용은 꿈빛마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특히 수학능력시험을 보느라 수고한 고3 수험생들을 비롯한 청소년과 일반시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강연을 통해 조금이나마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행정복지센터에 화장실 움직임 감지센서 설치 추진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공청사 내 전기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화장실 4개소에 절전형 움직임 감지센서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용자가 적은 시간에도 전등이 상시 켜져 있어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창동 △산남동 △용암2동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화장실에 우선 적용됐다.센서로 이용자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만 불이 켜지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

진천군, 60세~64세, 취약계층 등 군민 독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31일까지 진천군민 60세~64세(1961년생)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접종 대상은 진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60세~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 △만성질환자 △국가유공자 등이다.접종 방법은 60~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은 지정의료기관에서 신분증 확인 후 접

진천군, '진천 문화예술 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4일 올해 진천 화랑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청년극장이 진천 문화예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포럼에서는 진천 상주 예술단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발제와 토론에는 △박상순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교수 △김영철 진천군 문화예술팀장 △최영갑 충북문화재단 팀장 △문의영 극단 청년극장 대표가 참여하며, 좌장은 정창석 충북연극협회장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