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미쓰홍' 박선호 감독, “‘미쓰홍’의 가장 큰 매력은 ‘본업 천재’인 배우들”...직접 밝히는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와 키워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0:20:09
  • -
  • +
  • 인쇄
▲ 사진 제공: tvN

[뉴스스텝] ‘언더커버 미쓰홍’ 박선호 감독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와 연출 의도를 전했다.

오는 17일(토) 밤 9시 10분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연출 박선호 / 극본 문현경 /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은 1990년대 세기말,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박신혜 분)가 수상한 자금의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다.

믿고 보는 배우 박신혜를 필두로 한 실력파 배우들의 의기투합은 물론, ‘기름진 멜로’, ‘사내맞선’, ‘수상한 파트너’ 등을 연출한 박선호 감독이 '언더커버 미쓰홍'의 지휘봉을 잡아 화제를 모았다. 박선호 감독은 “좋은 사람들과 좋은 작품으로 인연을 맺어 아주 행복하다.

처음 대본을 접했을 때, 제가 해보고 싶었던 이야기의 결이 탄탄한 구조 안에 살아있어서 즐겁게 연출을 맡게 됐다.

누구나 불의하다고 느끼지만, 함부로 대항할 수 없었던 거대악에 대해 개인의 선한 의지와 강력한 연대의 힘이 뭉쳐 맞서는 이야기가 시청자분들께 강한 울림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연출을 맡은 계기를 밝혔다.

박선호 감독은 “‘미쓰홍’의 가장 큰 매력은 ‘본업 천재’ 모멘트를 보여주는 배우들이다. 캐릭터의 개성과 감정을 이렇게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니, 촬영 중 감탄할 때가 많았다.

주인공 홍금보 역을 맡은 박신혜 배우는 모든 장르가 다 가능한 천재 배우다”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또한, “다른 배우들도 정말 잘해줬고, 준비 기간 동안 배우들과 캐릭터에 대해 나눈 이야기만으로도 모두 빠르게 받아들이고 훌륭하게 연기해 주셔서, 연출자로서 편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언더커버 미쓰홍’을 빈틈없이 채워준 주조연 배우들에 대한 애정 어린 감사 인사까지 잊지 않았다.

‘언더커버 미쓰홍’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 세 가지로는 ‘코미디’, ‘연기 앙상블’, ‘따뜻함’을 꼽았다.

박선호 감독은 “최대한 세 가지를 드라마 속에 담아내려 노력했으니 이 점에 주목해 주셨으면 좋겠다. 또한, 한 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메시지들을 즐거운 코미디의 틀 안에 녹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모두가 성장하는 정의의 연대에 관한 이야기가 편안한 에세이처럼 이어질 테니, 시청하는 시간을 즐겁게 쓰셨으면 한다. 그리고 매력적인 배우들이 펼치는 연기의 향연도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특별한 관전 포인트까지 밝혔다.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서 나중에 이 작품을 기억할 때 ‘유쾌하고 즐거우면서 진중한 이야기였지’라고 회상하신다면 정말 만족스러울 것만 같다. ‘언더커버 미쓰홍’에 존재하는 수많은 캐릭터와 서사에서 여러 가지의 이야기와 메시지가 파생될 것으로 생각하는데, 시청하시는 분들이 저마다 하나씩의 메시지를 가져가셨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작품, 다시 한번 꺼내 보고 싶은 작품이 됐으면 한다”고 예비 시청자들을 향한 진정성 가득한 인사를 전했다.

인간적이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향연과 아슬아슬 언더커버 임무 수행기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은 오는 17일(토) 밤 9시 1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