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시민도서관,‘온라인 독서 커뮤니티’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0:20:15
  • -
  • +
  • 인쇄
온라인 플랫폼 활용한 학생 독서 모임 지원으로 꾸준한 독서 습관 형성 도와
▲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뉴스스텝]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3월부터 5월까지 부산 관내 중·고등학교 3개교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독서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과 밴드(BAND) 등을 활용해 학생 독서 소모임을 지원하고, 꾸준한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 학교별 담당 독서 멘토와 ‘그 일을 하고 있습니다(멜라이트, 2024)’, ‘율의 시선(창비, 2024)’ 2권의 주제 도서를 읽고 독서 모임과 독서 챌린지 활동을 실시한다.

이어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서챌린지 우수 활동 학교에는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상품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3월 5일 오후 3시부터 ‘학교로 가는 도서관’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학생 참여형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하며, 함께 나누는 독서 문화의 장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