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농업기계 119 긴급출동 적기영농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10:20:13
  • -
  • +
  • 인쇄
농업기계 119 긴급 출동 서비스 신청은 1833-8272
▲ 동해시, 농업기계 119 긴급출동 적기영농 지원

[뉴스스텝] 동해시가 농업기계 119 긴급출동 서비스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 지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농촌 고령화, 코로나19 등으로 농촌 일손과 농업기계 활용 능력이 크게 부족한 상황에서 농업기계 119의 찾아가는 농업기계 긴급 출동서비스는 농업기계 문제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해결하는 등 농가에는 없어서 안될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농업기계 119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운영, 화상서비스 62건, 전화상담 188건, 출동 96건의 실적을 올리는 등 농가 일손의 부담을덜어주고, 본격적인 영농철 적기 영농이 가능하도록 큰 역할을 했다.

올해도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 운영할 계획으로, 농업기계 119는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시의 농업기계 안전전문관에게 연결하여, 전화나 현장 상담을 통해 신속하게 농업기계의 수리, 점검, 부품지원 등과 농작업 현장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전용앱을 통해 원격화상수리도 지원한다.

시는 이번 서비스가 농업인의 자가수리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농업기계 활성화가 농가소득 증진으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농업기계 출동서비스를 운영함에 따라, 농가에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농업기계 119 콜센터도 적극 활용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수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연수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 생활과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을 돕기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마디트래블’, 로봇 체험 활동을 통해 로봇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로봇캠프’,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AI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시, 우리가 몰랐던 국보 하회탈展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신년을 맞아 송강미술관과 공동 주관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 '우리가 몰랐던 국보 – 하회탈展'을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안동에서 탄생해 오늘날까지 전승돼 온 하회탈을 중심으로, 우리가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국보 하회탈의 역사적․예술적․정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대한

관세청 이진희 통관국장, 부산신항 해상화물 통관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29일 부산신항(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을 방문하여 해상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해상화물을 이용한 마약 밀반입 차단 단속체계를 점검하고, 보세화물의 원활한 통관과 물류흐름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부산항은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78%를 처리하는 우리나라 최대 무역항이자, 세계 2위 수준의 환적항으로 글로벌 해상물류 네트워크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