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MZ세대 공무원 청렴 역량 높이기 위해 직접 소통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0:20:43
  • -
  • +
  • 인쇄
▲ 심덕섭 고창군수, MZ세대 공무원 청렴 역량 높이기 위해 직접 소통나서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22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소통 간담회를 열며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임용된 공직자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청렴한 공직문화 형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렴역량을 강화하여 군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행정 실천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마련됐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 자리에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청렴의 중요성, 책임있는 공직자의 자세, 지역사회 전반으로의 청렴문화 확산 방안 등을 함께 고민했으며, 고충민원 등 취약계층 권익보호를 위해서도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심덕섭 고창군수는 ‘신규 공직자로서 올바른 마음가짐과 청렴의 정신을 찾아서 행동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는 의미에서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청렴 권장 도서 중 하나를 참석자 전원에게 직접 전달 했고, 새내기 공무원 역시 ‘굵직한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오늘 소통의 자리처럼 작은 이야기도 크게 듣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는 마음을 담아 심덕섭 고창군수에게 청렴 리더십에 대한 책을 추천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청렴이라는 주제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향후 업무수행 과정에서 적극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체계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실효성 있는 과제를 명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결국 군민들의 혜택으로 돌아올 것이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