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나눔을 위한 경영 ‘착한기업 1호’ 탄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2 10:20:17
  • -
  • +
  • 인쇄
하나건설 500만원, 소아암이웃돕기회 100만원 기탁
▲ 기탁식 사진

[뉴스스텝] 강진군은 착한기업 가입 기부 500만원과 소아암이웃돕기회(회장 김영수) 100만원 기부가 이어졌다고 12일 밝혔다.

박용희 대표는 2023년 군동면 ‘365릴레이 기부’로 50만원을 내놓는 등 남모르게 선행을 펼쳐 온 기업가로 지난 9일, 강진군 착한기업 1호로 가입했으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착한기업 인증패를 전달했다.

군동면에 위치한 하나건설 박용희 대표는 “국가적으로 가난한 시기를 살아온 세대로 어릴 때부터 논 100마지기를 사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며 살고 싶었다”며 “강진군을 통해 ‘착한기업’이란 기부 프로그램을 소개받고 가입하게 됐으며, 작은 기부가 큰 사랑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아암이웃돕기회는 ‘김영수와 통기타 친구들’이라는 이름으로 8명의 회원이 활동, 2015년 매주 주말 가우도에서 통기타 버스킹 활동을 하며 통기타 공연의 수익금으로 매년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단체이다.

소아암이웃돕기회는 2021년부터 버스킹 수익금 7백만원을 사랑의 열매에 대구면 저두마을에는 2백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날 기탁자와 담소를 나눈 강진원 강진군수는 “역사적인 강진군 1호 착한기업 가입에 감사드리며 박용희 대표님의 뒤를 이어 착한기업들이 많이 생겼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착한기업과 소아암이웃돕기회의 아름다운 기부 선행을 널리 알려, 따뜻한 강진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모금된 기탁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문화재단, '가가호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가가호호(家家好好)의 추가 교부금 2천만 원을 확보해, 12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총 4개 장르의 추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2025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 사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전국 기초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춘천시립도서관서 한 해 마무리를… 20일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춘천시립도서관이 오는 20일 오후 2시 연말을 맞아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를 연다.시립도서관은 올해 열 한차례 매달 ‘시민과 함께하는 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총 5,000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 무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 어쿠스틱 밴드 ‘아이보리코스트’의 감성 공연과 신한대 댄스동아리 ‘SHUK

홍천군,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사업 교통복지카드 신청 안내

[뉴스스텝] 홍천군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을 안내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교통복지카드를 이용해 관내 농어촌버스를 월 30회까지 편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은 네이버폼 통해 온라인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