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부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오감체험 고창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0:20:09
  • -
  • +
  • 인쇄
▲ 고창군 부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오감체험 고창나들이’

[뉴스스텝] 고창군 부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2일 관내 어르신 45명을 모시고 ‘오감체험 고창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보니타정원에서 천연 허브오일을 이용하여 직접 샴푸를 만드는 향기치유 체험을 하고, 오후에는 고창 운곡람사르습지에서 친환경 수달열차를 타고 습지의 싱그러움을 한껏 들이켰다.

1차 오감체험 고창나들이 사업에 이어 이번에도 부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동행하여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 참여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드려 더욱 의미있는 시간으로 꾸려져 더욱 기쁘게 했다.

이상수 민간위원장은 “이번 나들이로 많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홍만수 공공위원장은 “외부 활동의 기회가 많지 않은 지역 어르신들이 이번 나들이를 통해 삶의 활력이 될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관내 어르신들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 “고도제한 완화, 주민 불안 해소가 먼저”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28일 열린 공항이전추진단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군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치와 관련해 “서수원 주민의 불안과 혼란을 해소하는 행정적 대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강하게 지적했다.유 의원은 우선 지난 8월 시행령 개정 이후 언론 보도에서 “지역 개발 활성화”가 강조된 반면, 정작 서수원 주민들은 “소음 피해는 여전한데 무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수원시 전액 부담하는데 명의는 세계화장실협회?… 사업 주체 명확히 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은 지난 26일 청소자원과에 대한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세계화장실협회가 추진하는 국제 공중화장실 지원사업의 명의 사용 방식과 사업비 부담 구조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전 세계 21개국이 가입한 ‘사단법인 세계화장실협회’는 개발도상국에 공중화장실 설치를 지원하고 있으며, 수원시도 매년 협회비와 관련 예산을 부담하고 있다.이재선 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