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선후배 공무원‘멘토-멘티 만남DAY’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0:20:05
  • -
  • +
  • 인쇄
소통과 협력으로 새내기 공무원의 현장 적응력 높여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저경력 지방공무원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동래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멘토-멘티 만남DAY’를 개최한다.

일명 ‘동네 멘토링’으로 불리는 본 프로그램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임용 1~2년차 새내기 공무원들이 선배 공무원과 매칭되어 실무에 필요한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받고, 공직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멘토-멘티 만남DAY’는 대면 소통을 통해 선후배 간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 실질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정서적 안정과 조직 적응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참여자들은 자율적으로 주제를 선정하여 ▲공직문화 이해, ▲직무 스터디, ▲토의・토론,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호 소통할 예정이다.

하승희 교육장은 “저경력 공무원들이 공직생활 초기에 겪는 어려움을 선배와 나누고 조언을 받으며 위로와 힘을 얻고, 자신감을 가지고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동래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동래 새내기 아카데미를 개강하고, 멘토링 프로그램과 직무 연수 등 저경력 지방공무원의 공직 정착과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생활밀착형 공공데이터 현행화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밀착형 데이터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생활밀착형 데이터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공데이터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이번 현행화 대상 데이터는 보호수 위치, 자전거보관소, 세차장 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과속방지턱 위치, 무료 와이파이 설치 장소, CCTV

전주천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전주교육통합지원센터와 전주천 생태전환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은 지난 2일 전주천 백제교~사평교 구간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전주천의 생태계 보호와 시민의 환경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주천을 중심으로 생태와 환경을 공부하고, 교육하는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과 천변을 이용하는 전주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생

남동구,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전거, 이륜차 등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만수북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남동구, 남동경찰서, 만수북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 바퀴 이동 수단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