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환경 정화 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10:20:07
  • -
  • +
  • 인쇄
“깨끗한 마을, 우리가 지킵니다”
▲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환경 정화 활동 펼쳐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4일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해 정화 활동을 펼쳤다.

운정4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실버경찰대원 17명이 참여해 마을 구석구석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주택가 골목, 버스정류장 주변 등을 중심으로 환경 정비가 이뤄졌으며, 주민들에게 쓰레기 분리배출 계도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박상수 운정4동 실버경찰대장은 “작은 실천이지만, 마을 정비 활동 후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환경과 안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향재 운정4동장은 ”실버경찰대는 단순한 환경 정화뿐만 아니라 청소년 선도, 주민 안전 순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사회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 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운정4동 실버경찰대는 매월 정기적인 정화 활동은 물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과 안전순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문화관광재단, 속초 음식문화 기반 디자인 프로젝트 추진

[뉴스스텝] 속초문화관광재단은 ‘맛으로 엮어가는 도시의 멋, 음식문화도시 속초’를 비전으로, 음식문화 대표 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인 디자인 역량 캠프 ‘속초 맛-멋 디자인 학교(이하 디자인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속초를 닮은 디자인 사업’은 음식문화도시 속초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프로젝트로, 총 5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돼 추진된다. 이 중 디자인학교는 속초의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소담스퀘어 강원'은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11월 5일 소담스퀘어 3층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열리며, 도내 소상공인 1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상공인이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실

영월군 상동경로대학 어르신들,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상동경로대학은 11월 4일, 어르신 60명과 공군부대,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목도마 만들기”와 “치아바타 만들기”라는 특별한 체험 활동을 통해 단순히 전통적인 교육을 넘어서,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원목도마와 빵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드는 시간을 통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