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부여읍, 독거어르신 영양 더하기 시책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0:30:27
  • -
  • +
  • 인쇄
▲ 부여읍 독거어르신 영양 더하기 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여군 부여읍은 부여읍에 거주하는 만65세이상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건강 상태와 안부 확인을 위한 독거어르신 영양더하기(두유 지원)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시행하고 있는 부여읍 특화사업으로 매월 2회, 20가구를 선정하여 방문하고 있으며, 필요시 민간 후원 연계 및 사례관리도 지원하고 있다.

이광구 부여읍장은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고독사 예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여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