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의 기운, 남해군에서 받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0:30:38
  • -
  • +
  • 인쇄
상주해맞이·물메기 축제·다랭이마을 해맞이 행사 열려
▲ 금산 보리암 해돋이 사진

[뉴스스텝] 남해군은 상주 은모래비치와 남면 다랭이마을에서 2024년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또한 남해군은 이 외에도 금산 보리암·망운산·물건항·물미해안도로 등 해맞이 명소가 즐비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많은 관광객들의 남해 방문을 당부했다.

상주은모래비치 일원에서는 31일과 1월 1일 양일간 ‘제20회 상주해맞이·물메기 축제’가 개최된다.

31일 오후부터 축하공·관광객 퀴즈·불꽃놀이 등이 열리며, 겨울철 남해의 대표 별미인 물메기탕을 맛볼 수 있다. 물메기는 긴 수염에 축 처진 입꼬리를 가져 못생긴 생선으로 알려져 있지만, 부드러운 살코기와 뱃속을 뜨뜻하게 채우는 시원한 국물이 추운 겨울밤 한 해를 마무리하기에 제격인 음식이다.

뒷날 아침에는 상주은모래비치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다.

인근의 금산 보리암 역시 남해군의 대표적인 해맞이 장소다.

다랭이마을 해맞이 행사에서는 기원제·소원문쓰기·풍물놀이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 방문객들에게 떡국과 커피 등을 나눌 예정이다.

삼동면 대지포마을에서도 해맞이를 위해 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떡국을 나눠줄 예정이다.

천년 사찰 용문사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타종식을 개최한다.

남해군 관계자는 “어두운 새벽 안전에 유념하시어 모든분들이 새해의 좋은 기운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자리 잡은 남해군에 오면 금세라도 청룡이 날아올라 여의주를 삼킬 듯한 장엄하고 신비로운 해돋이를 볼 수 있다”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