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차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0:30:40
  • -
  • +
  • 인쇄
▲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차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9일 지원협의회 2차 정기회의를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 주요 사안의 심의 결정과 지역 연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기관과 인력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말한다.

이번 정기회의는 김천시 지역사회 기관단체 관계자와 전문가로 이루어진 위원과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진이 참석하여 진행됐으며, 2023년 사업 운영 결과 보고, 2023년 이수 예정 청소년 안내, 차기 연도 사업 운영에 대한 기관별 협력 사항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상반기보다 디지털 체험, 환경보호, 문화예술 활동 등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유익했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2024년 청소년 모집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김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 중이며,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 계발 활동,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4년 기준 관내 중학교 1학년, 2학년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