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15일 배봉산정원 가족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0:20:17
  • -
  • +
  • 인쇄
공연·체험·휴식이 어우러진 가족참여형 가을 정원축제, 15일 배봉산공원서 개최
▲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15일 배봉산공원 열린광장에서 ‘배봉산정원 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정원 속에서 머무는 하루’를 주제로, 가을 정취가 물씬한 배봉산에서 가족이 함께 공연과 체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시민 참여형 정원축제다.

낮에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어린이 가족 콘서트’, 지역 생활예술인이 참여하는 ‘좋아서 콘서트’가 진행된다. 저녁에는 가수 박군, 팝페라그룹 포마스, 밴드 더혼즈, K팝 타악그룹 화려(華麗)가 출연하는 ‘배봉산 가을콘서트’가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공연뿐 아니라 정원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나만의 이끼정원 만들기’, ‘정원을 여행하는 돌’, ‘목공체험’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현장 접수 및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장 입구에는 정원 전문 작가가 연출한 포토존이 설치돼 가족 방문객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대표 포토스팟으로 운영된다.

특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동대문구의 취지에 맞게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올데이 케어 시스템’이 도입된다. 배봉산숲속도서관 앞에는 야외 책 쉼터가 조성되고, 아기와 함께 온 가족을 위한 패밀리 피크닉존과 베이비 케어존도 함께 마련된다. 이와 함께 지역 기반 푸드트럭 6대가 참여해 식사와 간식을 즐기며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는 힐링형 축제 공간을 조성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배봉산정원 가족축제는 자연과 문화,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하루가 될 것”이라며 “정원을 통해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꽃의 도시 동대문’의 비전을 시민과 함께 체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의 세부 일정과 프로그램 안내는 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배봉산 숲속 폭포 미디어파사드’가 처음 공개된다.

높이 19m, 폭 41m 규모의 배봉산 숲속 폭포는 과거 채석장을 복원해 조성된 수경시설로, 총 64개의 조명이 어우러져 빛의 향연을 연출한다. 이번 미디어파사드는 폭포를 스크린으로 활용해 영상과 조명이 결합되는 방식으로 구현되며, 물과 빛이 만나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한다.

이 미디어파사드가 선보이는 장면은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정원도시 동대문’이 지향하는 도시 미학을 담아낸다. 동대문구는 앞으로 해당 시설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형 야간경관과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