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국가유공자 감성 여행 강진군투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0:30:39
  • -
  • +
  • 인쇄
병영성 프로그램 참여, 즐거운 한때 보내
▲ 강진군, 국가유공자 감성 여행 강진군투어 개최

[뉴스스텝] 강진군 보훈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3월 29일 강진군 국가유공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 국가유공자 감성여행 강진군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이들의 명예를 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강진군 일대를 돌며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고 병영성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강진군 보훔당체협의회 김규현 회장은 “이번 행사가 국가유공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귀한 시간이었으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진군 보훈단체협의회는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재향군인회, 고엽제전우회, 월남전참전자회, 6.25참전경찰유공자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9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상공회, 창립 4주년 기념행사 및 명사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연천군상공회는 지난 16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창립 4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및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김미경 연천군의회 의장, 박종서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병대 연천군상공회장, 주요 내빈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명사초청 강연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기업 발전과 지역경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 12월 기획전시 ‘ECHOFORM’개최

[뉴스스텝]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은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3월 22일까지 기획전시 ‘ECHOFORM’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자연과 삶이 공존하는 인제 내설악의 공간에서 동시대 조형예술의 흐름을 조명하고, 입체 조형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예술적 실험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전시에는 서로 다른 조형적 관점과 작업 세계를 지닌 25명의 작가가 참여한다.‘ECHOFORM’은 입체 작품을 통해 조형의

경남남도기록원, 하동 기록화 사업 성공적 완료

[뉴스스텝] 경상남도기록원은 인구감소로 소멸 위기에 놓인 지역사회의 삶과 기억을 기록으로 보존하고자 추진한'2025년 경상남도 지역기록화 사업' 하동편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하동군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지역에 대한 사전조사와 주민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하동의 생활문화와 공동체의 기억을 체계적으로 수집·기록·공유하는 데 중점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