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영동군 어린이날 큰잔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10:25:45
  • -
  • +
  • 인쇄
▲ 제26회 영동군 어린이날 큰잔치,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이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개최한‘제26회 영동군 어린이날 큰잔치’가 성대하게 열렸다.

영동군이 주관하고 영동군어린이날준비위원회(영동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영동군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 영동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과일나라 테마공원에서 개최됐다.

‘놀며 크는 어린이 함께하는 영동’을 주제로 어린이날 기념식과 함께 모범어린이상, 유공자 표창, 후원 장학금 전달식 등 기념행사가 열렸다.

2부 행사‘꿈끼댄스 타임’에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초·중·고등부가 직접 선보이는 댄스공연, 영동출신 아이돌‘위어스와 함께하는 K-POP’특별 공연이 펼쳐졌다.

소방서, 유원대 등 유관기관에서도 행사에 참여해 △소방안전 △싸이카 체험 △풍선아트 △스티커 아트 등 어린이들이 맘껏 즐길 수 있는 플레이존을 운영했다.

특히 영동지역자활센터의 감꽃카페사업단은 다양한 음료와 커피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 외에도 영동군은 4일부터 6일까지 12세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동와인터널 무료입장을 시행하고 방문하는 모든이에게 기념품을 증정했다.

또한 과일나라 테마공원에서는‘분양나무 이름표 달기’행사를 진행했다.

지난달 과일나무를 분양받은 가족들은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즐기며 마음에 드는 나무에 직접 이름표를 달았다.

가족들은 저마다의 나무에 이름표를 달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군 관계자는 “오늘 하루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이 행복한 영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