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도서관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10:20:39
  • -
  • +
  • 인쇄
▲ 김제시립도서관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과 만경도서관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5개 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고전 읽기》프로그램은 김제시립도서관에서 지난 2022년부터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수업 진행 방식은 회차마다 전문 독서지도사의 지도하에 한편의 고전을 학생들이 함께 읽고 서로 다양한 해석을 공유·토론하는 방식이다.

도서관별 세부 계획은 김제시립도서관의 경우 김제고등학교, 한들중학교, 덕암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총 5회 운영할 예정이며, 《얼굴이 빨개지는 아이 / 장자크 상빼》, 《오즈의 마법사 / 라이먼 프랭크》. 《지킬박사와 하이드 / 로버트 루이스》, 《프랑켄슈타인 / 메리 셀리》,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 미치앨봄》등 5권의 고전 도서로 운영한다.

만경도서관은 서부권 중학교 2개교를 선정해 총 8회에 걸쳐 《수레바퀴 아래서 / 헤르만 헤세》, 《프랑켄슈타인 / 메리 셸리》. 《동물농장 / 조지 오웰》, 《최재천의 인간과 동물 / 최재천》등 4권의 도서를 활용,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고전 읽기는 청소년들의 인성과 역량을 만들어 가는 중요한 체험이며,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모두가 미래를 준비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인문학 도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립도서관 독서문화진흥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