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출향인사 오준세 대표, 고향사랑 3천만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10:25:25
  • -
  • +
  • 인쇄
▲ 의성군청

[뉴스스텝] 의성군봉양면은 출향인사 오준세 대표((주)경희알미늄)가 올해도 어김없이 고향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3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봉양면이 고향인 오준세 대표는 1947년생으로 5학년때 대구로 출향하여 자리를 잡은 출향 기업인으로 1988년 경희알미늄의 전신인 경희산업㈜을 설립하여 성공적인 입지를 쌓아왔다.

평소 고향사랑과 사회 환원에 많은 관심을 보인 오 대표는 현재 봉양면에 남은 가족들이 없음에도 오로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1억 5천만원의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 등 2억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특히 2022년도에 이어서 봉양면 체육회 발전기금으로 1천만원, 이웃돕기 성금으로 3천만원을 기탁하였고, 올해도 봉양면 체육회 발전기금으로 1천만원 기탁하는 등 진정한 지역 사랑꾼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오준세 대표는 “매년 지역에 보탬이 됐다고 하니 감사한 마음만 있을 뿐이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필요한 일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기훈 봉양면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통 큰 기탁해 준 오준세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출향인사가 지역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고향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준세 대표는 한국알미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대구상의 상공의원 및 부회장, 대구경영자총협회 부회장, 달서경제인모임 수석부회장,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신임 이사장 등 출향지역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직책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