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청소년 문화축제 'The판'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문화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0:30:16
  • -
  • +
  • 인쇄
교육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소통, 청소년 도전, 지역연계 문화축제 펼쳐져
▲ 고양교육지원청 전경사진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는 5월 31일, 고양시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교육복지 청소년문화축제 ‘The-판 시즌Ⅲ’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과 가족,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문화공동체 축제로 기획됐다.

‘The-판’은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하는 고양교육지원청의 문화축제로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콘서트, 청소년 도전 프로그램, 체험형 아이디어 벼룩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가족토크콘서트’는 5월 31일 오후 6시부터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다. 이 콘서트는 사춘기 또는 예비 사춘기 자녀를 둔 학부모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사연을 나누고 신청곡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는 참여형 문화 행사로 꾸며진다.

아울러 향후 진행될 ‘청소년 건강 자기도전 챌린지’는 7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는 장기 프로젝트로, 청소년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도전하면서 주도성과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동아리 및 소모임 중심으로 운영되며, 진로탐색, 자격증 취득,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토요일에는 ‘꿈판 아이디어 마켓’이라는 일산벼룩시장이 원마운트 카페거리에서 열린다. 이 마켓은 아동과 청소년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한 체험형 부스로 운영되며, 일부 수익은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 및 지속가능발전에 동참한다는 의미에서 참여학생들에게도 뜻깊은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문화로 소통하고 마을이 아이를 함께 키우는 교육복지의 실현을 보여주는 장이 될 것”이라며, “특히 학교 밖 청소년과 교육복지 대상학생에게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포용적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고양오금초, 내유초, 안곡중, 고양고, 일산고, 신일비즈니스고 등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가 공동 주관하며, 초록우산, 고양상공회의소, ㈜태건비에프, ㈜아라니아, 니들스쿨,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등 다수의 지역 민·관 협력기관이 함께 참여해 교육과 복지, 문화가 어우러진 지역축제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