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 성황리 폐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0:30:05
  • -
  • +
  • 인쇄
청소년의 노력과 열정으로 빛나는 무대
▲ 제25회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

[뉴스스텝] 제25회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가 지난 1일, 2일, 8일, 9일로 2주 간의 주말 4일간의 일정으로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연극제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청소년 연극동아리 10팀이 참가해 무대를 통해 700여명의 관객들과 진심 어린 교감을 나누며 뜨거운 열정으로 선선한 가을의 날씨를 뒤덮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양산남부고등학교 ‘ACTC’ 팀이 창작극 [시간을 넘은 깃발]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서툰’ 팀은 [이별을 팝니다]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연극이라는 예술을 매개로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협업과 경쟁을 통해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무대 위에서의 열정은 단순한 경연을 넘어, 또래 간의 우정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연극제 마지막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신호 부시장은 “다양한 지역에서 참가한 많은 팀들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이었고, 청소년들의 연극을 직접 보니 모든 청소년들이 하나하나 대견하고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양산시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연극을 관람한 관람객들은 “청소년들이 정말 열심히 준비한 게 느껴졌다,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청소년들의 진지한 태도와 열정에 깊은 감동과 찬사를 전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고, 관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연극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