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어린이공원(안서1공원) 신규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0:20:15
  • -
  • +
  • 인쇄
동남구 안서동 526-153번지 일원 2,037㎡ 어린이공원 조성
▲ 안서1공원 전경사진.

[뉴스스텝]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는 25일 총사업비 7억을 들여 안서1공원을 인근 주민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공원 신규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안서1공원은 인근 주택가와 대학교에서 이용자들이 많아 어린이를 위한 조합놀이대 및 시소 등 놀이공간, 대학생을 위한 복합운동시설 및 광장, 중년층을 위한 철봉 및 운동기구 등 세대별 다양하게 이용가능한 시설을 도입했다.

안서1공원의 특색있는 시설로는 쿨링포그 시스템, 가로그늘쉼터가 있으며, 쿨링포그 시스템은 미세하게 분무된 물이 증발하면서 주변 온도를 3 에서 5도 가량 낮춰주는 야외냉방장치로 물이 기화되면서 주변 공기를 냉각시키는 원리로 쿨링효과와 공기 중 분진을 떨어뜨려 미세먼지 및 악취 저감에 효과적인 시설이다.

또한, 시설은 여름철에 현장 및 기상 여건에 따라 탄력적 운영을 실시할 예정으로 가로그늘쉼터는 버스정류장 이용자 및 보행객에 그늘과 의자를 제공해 쉴 수 있는 공간 및 넓은 보행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안서1공원을 조성해 인근 주민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세대별 시설, 쿨링포그 시스템, 다양한 수목과 초화원 등 특색있는 어린이공원을 조성했다”며 “신규 공원 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친환경 그린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