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핑거스’ 청춘의 얼굴 박지후, 존재감 제로 고딩으로 변신! 공감 자극 첫 스틸컷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0:30:03
  • -
  • +
  • 인쇄
▲ 사진제공=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

[뉴스스텝] 오는 10월 29일 티빙으로 독점 공개되는 ‘스피릿 핑거스’가 청춘의 얼굴, 박지후의 첫 스틸컷을 공개했다.

‘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극본 정윤정·권이지/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는 나만의 색을 찾아 떠난 청춘들의 알록달록 힐링 로맨스를 그린 작품.

인기리에 완결된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영화 ‘벌새’, ‘콘크리트 유토피아’, 드라마 ‘작은 아씨들’을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와 순수한 눈빛으로 주목받아온 배우 박지후는 ‘베블 핑거’ 송우연 역을 맡았다.

송우연은 무색무취, 존재감 제로의 평범한 고등학생. 서울대생 오빠와 영재 남동생 사이에서 늘 비교당하며 자존감은 바닥, 무엇이든 시작 전에 포기하는 게 습관이 됐다.

그러나 우연한 기회에 그림 모임 ‘스피릿 핑거스’를 만나며 처음으로 두근거림을 느끼고, 자기만의 색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한다.

그림 모임의 멤버들은 본명 대신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를 정해 컬러 뒤에 ‘핑거’라고 부른다. 우연이 선택한 컬러는 ‘베이비 블루’. 줄여서 ‘베블 핑거’가 된 이유다.

이 가운데 오늘(25일) 공개된 스틸컷에는 우연의 변화를 예고하는 순간들이 담겼다. 검은색 패딩과 백팩을 맨 채 자신감 없이 위축된 표정으로 선 모습은 무색무취 고딩 그 자체.

이어 그림 모임에 들어서 노트와 샤프를 꼭 쥔 채 집중하는 순간은 ‘베블핑거’로서 새로운 시작을, 마지막으로 교복 차림에 분홍색 머리핀을 꽂고 수줍게 미소 짓는 우연은 이미 변화가 시작됐음을 예고한다.

특히 화려한 꾸밈없이도 눈빛과 작은 제스처만으로 인물의 내면을 탁월하게 표현하는 박지후의 섬세한 연기는 이 시대의 많은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우연의 여정을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제작진은 “박지후 배우는 첫 촬영부터 송우연 캐릭터 그 자체였다”라며, “평범한 듯 특별한 우연의 매력을 섬세한 눈빛과 감정으로 완벽하게 표현해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평범하지만 누구보다 특별한 우연의 매력을 통해 세상의 모든 우연이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할 것이다. 오는 10월 29일 수요일 첫 공개될 ‘스피릿 핑거스’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는 오는 10월 29일(수) 티빙으로 독점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