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1기 발표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0:25:22
  • -
  • +
  • 인쇄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 감성발레 발표회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예술문화회관은 4월부터 운영한 지역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1기 강좌를 마무리하며 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강좌별 발표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학생예술문화회관은 기관 특색을 반영한 방과후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예술 강좌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감성발레 ▲피아노반주법 ▲영어뮤지컬 ▲K-POP댄스 ▲아이돌프로듀서 ▲도자기 ▲밴드 등 차별화된 지역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수강생들은 25일 K-POP 댄스 발표회와 도자기 작품을 소개했고, 26일은 감성발레와 피아노 반주를 선보였다.

지난 27일은 아이돌 프로듀서 수업의 결과물인 뮤직비디오를 전시하고 밴드 교실의 기타 연주를 들려줬다. 28일은 영어뮤지컬 발표회에서 ‘나도 뮤지컬 배우’라는 주제로 노래와 춤을 펼친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은 오는 7월부터 2기 지역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부터는 수강생의 교통편의를 위해 인근 학교로 셔틀버스를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해선 학생예술문화회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기관만의 특화된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꿈을 키워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