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1기 발표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0:25:22
  • -
  • +
  • 인쇄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 감성발레 발표회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예술문화회관은 4월부터 운영한 지역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1기 강좌를 마무리하며 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강좌별 발표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학생예술문화회관은 기관 특색을 반영한 방과후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예술 강좌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감성발레 ▲피아노반주법 ▲영어뮤지컬 ▲K-POP댄스 ▲아이돌프로듀서 ▲도자기 ▲밴드 등 차별화된 지역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수강생들은 25일 K-POP 댄스 발표회와 도자기 작품을 소개했고, 26일은 감성발레와 피아노 반주를 선보였다.

지난 27일은 아이돌 프로듀서 수업의 결과물인 뮤직비디오를 전시하고 밴드 교실의 기타 연주를 들려줬다. 28일은 영어뮤지컬 발표회에서 ‘나도 뮤지컬 배우’라는 주제로 노래와 춤을 펼친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은 오는 7월부터 2기 지역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부터는 수강생의 교통편의를 위해 인근 학교로 셔틀버스를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해선 학생예술문화회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기관만의 특화된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꿈을 키워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