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공익법인 이해 돕는 유튜브 채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0:30:17
  • -
  • +
  • 인쇄
맞춤형 콘텐츠로 민원인 편의 높이고 관계자 업무 역량 높여줘
▲ 공익법인 이해 돕는 유튜브 채널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공익(비영리)법인 임직원과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업무 이해를 돕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로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민원인의 편의를 증진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유튜브 채널 ‘부산북부교육지원청 공익법인’은 공익법인 관리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한 영상으로 전달한다. 지원청은 월 1회 이상 교육자료를 제작해 업로드 한다.

▲임원 취임 승인 신청 ▲상근임직원 정수 승인 신청 ▲기본재산 처분 허가 신청 ▲정관 변경 허가 신청 ▲기본재산 편입 예외 기부금 사용 승인 신청 ▲기본재산의 보통재산으로의 편입 허가 ▲법인의 예·결산서 작성 ▲법인의 지도 점검 사항 등 법인 운영 전반에 대해 알려준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부산북부공익법인TV는 법인 관계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공익 사업을 활성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소통과 지원으로 관내 법인들의 건전한 운영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AI가 위험 순간 즉시 알림” 제주 건설현장 안전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건설현장에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안전장비를 도입해 인명사고 예방에 나섰다.제주도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협력해 올해 도내 건설현장 5곳에 ‘인공지능(AI) 스마트 안전장비’를 무상 지원했다. 안전관리가 취약한 공공·민간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카메라와 센서를 설치해 작업자와 작업환경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지원 대상은 국방부 도비탄

사천해경, 해재대법 시행 이후 첫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12월 23일, ˹해양재난구조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2025년 1월 3일 시행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법적 지위와 역할이 제도적으로 정립된 이후 처음 열리는 공식 기념행사로,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수행한 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조직 운영성과를 소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행사는 사천

OPO스쿼시, 연말 맞아 광주시 오포1동에 이웃돕기 라면 500개 기탁

[뉴스스텝] OPO스쿼시 강인석 대표는 23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광주시 오포1동에 라면 500개(5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OPO스쿼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강 대표는 “회원들과 함께 준비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