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전하는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0:25:26
  • -
  • +
  • 인쇄
2024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4)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대구광역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전하는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4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4)’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자가를 9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2024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세계적 혁신자 축제)’는 미래 신산업을 이끌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해 온 대구의 대표적인 글로벌 창업 행사로, 이번 행사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에 맞춰 10월 23일부터 10월 26일까지 엑스코(EXCO)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8월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린 제8회 행사에서는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해 5개 부문에서 326건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강연, 전시, 홍보, 워크숍, 메이커체험 등 다양한 창업 생태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만 4천여 명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가했다.

올해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비롯해 전시, 연사강연, 창업 교육, 카카오 비즈니스 교육, 실감미디어 체험 등 미래 혁신기술 분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창업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진대회는 ▲글로벌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청소년 문제해결 프로젝트 경진대회 3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미래기술 및 글로벌 시장에 적용 가능한 유망 창업 아이템을 발굴해 우수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참가 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다.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미래기술 및 시장에 적용 가능한 유망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사업화를 지원하며, 참가 대상은 공고일 기준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청소년 문제해결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AI) 활용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별도로 모집한 청소년 ICT 창업가 캠프와 연계하여 중·고등학생과 지도교사가 팀을 이뤄 참가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8월 28일부터 9월 20일까지이며, 예선심사를 거쳐 10월 초 본선 진출팀을 발표한다.

본선에서는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63팀을 선정하며 교육부 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등 시상과 총 3,09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대상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및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사업 고도화를 위한 후속지원이 주어진다.

경진대회 상세 일정 및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창업은 끊임없는 혁신과 무한한 가능성을 통한 경제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이번 경진대회에서 세계시장에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기를 기대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