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네이버 커넥트 재단(쥬니버스쿨)과 MOU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0:20:12
  • -
  • +
  • 인쇄
소프트 웨어 활용을 통한 영유아 디지털 놀이 확산
▲ 고양교육지원청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네이버 커넥트 재단과 함께 영유아를 위한 디지털 놀이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2024년 10월 2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유아 디지털 놀이 확산과 네이버 커넥트재단(쥬니버스쿨)의 소개 및 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네이버 커넥트 재단은 쥬니버스쿨 활용 및 교사 교육 콘텐츠 지원을 맡는다.

특히 교육발전특구 유보이음 디지털 처음학교 플랫폼으로 사용할 메타버스 맵에 쥬니버스쿨을 포함하여 방과후 과정 및 연장시간, 가정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사들이 쥬니버스쿨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놀이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고효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유아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창의적이고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규찬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은 "쥬니버스쿨을 통해 교사와 유아 모두에게 유익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영유아 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