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가을날 '정조월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0:30:20
  • -
  • +
  • 인쇄
정조테마공연장, ‘수원화성문화제’ 기간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정조테마공연장 ‘조용찬 트리오’ 공연 사진

[뉴스스텝] 1795년 정조대왕의 8일간 행행 중 수원화성에서의 이야기를 담은 ‘제62회 수원화성문화제’가 곧 열린다. 축제를 찾은 관람객이라면 화성행궁광장 옆 ‘정조테마공연장’을 꼭 가보자.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정조테마공연장 어울마당과 어울무대에서 온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가을밤 잔디밭에서 즐기는 음악회 '어울야락(夜樂)'
선선한 가을 저녁, 잔디밭 위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음악 공연이 관람객을 맞는다. 가을밤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정조테마공연장 버스킹 '어울야락'’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오후 5시 반 정조테마공연장 1층 어울마당에서 열린다.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29일 송유림 트리오의 재즈 공연 △30일 La Petit France Quartet(라 쁘띠 프랑스 콰르텟)의 프랑스 낭만 재즈 공연 △10월 1일 바리톤 박무강의 클래식 공연 △2일 루닐스 라운지의 재즈 공연 △3일 대금이 누나의 대금 연주 △4일 인디 가수 새비의 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이어진다. 선선한 바람을 타고 들려오는 음악에 한껏 취해보자.

△ 상상이 현실이 되다 '정조마술극장'
꿈과 환상의 세계가 무대 위에서 살아 움직인다.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마술 공연 '정조마술극장'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오전 10시 50분에 어울마당과 어울무대에서 열린다. 마술사의 등장과 함께 비둘기, 지팡이 등 클래식한 아이템을 활용한 오프닝 마술로 화려한 막이 오른다. 이어 토끼 마술, 로프 마술, 링 마술, 풍선 마술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롭고 흥미로운 마술 퍼포먼스가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아이들에게 환상적인 상상의 세계를 현실로 만들어 줄 '정조마술극장' 세계로 초대한다.

△ 정조를 만나는 공간 '정조월드'
역사 속 인물 ‘정조’를 오늘의 감성으로 만나자. 정조테마공연장 어울마당에서는 '정조월드'를 테마로 한 포토존을 운영한다. ‘활 쏘는 정조대왕’, ‘대금 부는 정조대왕’ 등 정조대왕을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로 만나는 특별한 체험 공간이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북 치는 정조대왕’도 처음 공개한다. 또한, ‘정조테마공연장’ 글씨가 새겨진 LED 큐브를 활용한 포토존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 속에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창적 공간이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하며, 일정 및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정조테마공연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수원시 공공한옥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글로벌 축제인 ‘제62회 수원화성문화제’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9월에 개관한 정조테마공연장은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원시 한옥전통공연장으로, 전통과 현대, 미래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조테마공연장에는 관람객 전용 주차장이 없어, 관람객은 인근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