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나눔'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0:20:22
  • -
  • +
  • 인쇄
▲ 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나눔' 행사 실시

[뉴스스텝]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지난달 28일 ‘희망을 심고 사랑을 캐는 고구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올해 5월부터 파주읍 봉암리 휴경지에서 잡초 제거, 고구마 모종 심기, 병충해 관리까지 직접하며 고구마를 정성껏 길러왔다.

이날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껏 키운 고구마를 수확했고, 수확된 고구마는 파주읍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권영호 파주읍 실버경찰대장은 “지난 5월부터 고구마 모종을 심고 물을 주며 정성스럽게 키워왔다. 7월 집중호우 때에는 고구마 밭에 물이 넘쳐 배수를 위해 물길을 내느라 밤새 고생한 기억도 있다”라며, “고생하면서 키운 고구마가 잘 자라 어려운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고 전했다.

윤상기 파주읍장은 “파주읍의 이웃사랑을 언제나 적극적인 행동으로 옮겨주시는 실버경찰대원들의 나눔 정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계속적인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쾌적한 환경의 파주읍을 만들기 위해 파주읍 주요 통행로, 버스정류장에서 청결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매년 고령농가의 일손 돕기에 적극 나서는 등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