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성내3동, 주민 화합의 장 '제2회 골말체육축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0:20:32
  • -
  • +
  • 인쇄
성내3동 주민자치회 복지경제분과 주관으로 진행
▲ 단체 사진

[뉴스스텝] 강동구 성내3동은 지난 20일 ‘제2회 성내3동 골말체육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축제는 성내3동 주민자치회(회장 송영하) 복지경제분과(분과장 지창근)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는 장소를 동주민센터에서 서울제일교회로 옮겨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열렸다.

행사에서는 ‘함께하는 건강체조(기체조, 줌바댄스)’를 비롯해 재난 대비 체험, 레이저사격,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 새마을부녀회 먹거리 장터 등이 마련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송영하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건강과 이웃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내3동 주민자치회는 골말체육축제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둔촌역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에서 자치회관 작품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는 서예, 사군자, 서양화, 캘리그래피 등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30여 점이 전시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투자청, 산학연관 협력 통해 투자유치 확대 추진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1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G-NEX)’에 참가해 우수인재 육성과 미래기술 개발을 연계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Gyeongnam(경남)과 Next(미래)를 의미하는 'G-NEX'는 경남이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X), 우주항공, 방위·원전, 바이오,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2차)’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6일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후원으로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2025년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 2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는 아동 12명과 양육자 10명이 참여했으며, 디지털 환경에서의 성범죄 위험을 이해하고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과 보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아동 교육은 ‘런웹맨’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공간의 특징과 장

통영시, 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복지·건강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대부분 퇴근 이후 참여할 수 있는 야간시간대 운영돼 노동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은 노동자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해 요가 영어회화 부동산 경매 인문학 특강(푸드 심리상담) 퍼스널컬러 라탄공예 펜드로잉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힐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