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홍천 FCI 국제 도그쇼 & 홍천군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0:20:44
  • -
  • +
  • 인쇄
군민·초등학생 참여 확대,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 마련
▲ 2025 홍천 FCI 국제 도그쇼 & 홍천군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에서 '2025 홍천 FCI 국제 도그쇼 & 홍천군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사)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고 홍천군이 후원하는 행사로, 국내 다양한 견종이 출전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와 심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개막식은 9월 20일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식에 앞서 DSD Championship 세계대회 오픈 트릿 클래스 부분 2위를 차지한 고은비 독댄스팀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개막식 후에는 반려견 올림픽 (기다려, 이리와), 보호자 반려견 체험 (원반 받기)이 진행되며, 국제 도그쇼 오후 심사, 홍천 FCI/KKF 도그쇼 BIS(BEST IN SHOW) 심사가 진행된다.

행사 다음 날인 21일에는 국제 도그쇼 출진견 접수 및 등록을 진행하고 국제 도그쇼 오전, 오후 심사 및 강원 FCI/FCI A2O 도그쇼 BIS(BEST IN SHOW) 심사가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 훈련사 (체험), 어질리티 클래스(체험), 미니 어질리티 대회, 반려견 올림픽 (기다려, 이리와)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축제장 내에서 행동교정 상담, 독 피트니스 체험, 응급처치 체험, 위생미용, 해충 기피제 만들기, 캐리커쳐, 발도장 찍기, 견생네컷, 인식표뱃지 만들기, 강아지 타로, 터그 장난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돼 누구나 참여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홍천군민과 관내 초등학생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질리티 체험과 독 피트니스, 응급처치 교육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체험 만들기와 어린이 훈련사까지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운영된다.

아울러, 유실 유기 동물 입양, 동물 등록 홍보 등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문화 확산과 생명존중 의식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세계적인 국제 도그쇼와 더불어 군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를 마련했다”라며, “특히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홍천이 반려동물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행사에 약 1천 8백여 명의 관람객과 도그쇼 참가자가 방문했으며, 올해는 그보다 더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유희 서울시의원, '모두를 위한 수업'에 속도··· '특수학급 설치 기준 합리화'

[뉴스스텝] 9월 12일, 서울특별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유희 의원(국민의힘, 용산2)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수학급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의결됐다. 이번 개정은 교실 면적 기준을 현실화해 설치 문턱을 낮추고, 모든 학생이 더 안정적인 수업 환경에서 배우도록 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개정의 핵심은 66㎡ 원칙을 유지하되, 학교나 유치원에 해당 면적의 여유 교실이

새만금청, 최대 크루즈 박람회에서 새만금 매력 알려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씨트레이드 유럽(2025 Seatrade Europe)’에 참가해 새만금 크루즈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투자 유치를 위한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 세계 90여 개국, 5천여 명 이상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서 새만금개발청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홍보관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크루즈 기항지로서 새만금의 강점과 경쟁력, 새만금

관세청, 새로운 비전 "인공지능(AI)으로 공정성장을 선도하는 관세청" 선포

[뉴스스텝] 관세청은 9월 15일 서울세관에서 관세행정의 새로운 구심점이 될 비전을 발표하고, 그에 대한 이행 의지를 다지는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명구 관세청장은 이날 비전 “인공지능(AI)으로 공정성장을 선도하는 관세청”을 선포하면서, 본청 간부를 비롯한 전국의 세관장, 세관 직원들과 함께 비전을 구성하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인 “인공지능(AI)”, “공정성장”, “선도”의 의미를 나누고, 각 키워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