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자기주도기획사업 '장락웃동회 with 폰서트'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0:20:27
  • -
  • +
  • 인쇄
▲ 폰서트사진

[뉴스스텝] 제천시 직영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 31일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자기주도기획사업『장락웃동회 with 폰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자기주도기획사업은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봉사단)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운동회 형식의 『장락웃동회』와 청소년 공연인『폰서트』를 결합한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장락웃동회』는 자치기구청소년과 대결하는 운동회 형식의 병뚜껑 알까기, 계란판 탁구, 베이블레이드 경기, 에어바운스 축구, 판 뒤집기, 벨크로 다트 경기 체험부스와 다양한 먹거리 부스(구름에이드, 팝콘, 아이스크림, 떡볶이)가 운영됐다.

『폰서트』는 2021년부터 진행해오던 청소년을 위한 열린 공연장으로 중주, 밴드, 댄스, 보컬 등의 공연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장락노래방’과 ‘스트릿 댄스’로 꾸며졌다.

또한, 청소년자기주도형봉사활동 캠페인 부스,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모형휠체어만들기’ 부스가 마련되어 지역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풍성하게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운동회 게임들이 다양하고 재미있어서 좋았고, 또래 친구들이 체험부스 운영을 잘해서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준비하면서 의견 충돌도 있었지만, 열심히 준비해서 사람들이 많이 왔고, 행사가 잘 진행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봉사단) △특성화프로그램(제과,제빵) △청소년문화교실 △국제・국내교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운영사업(제천시청소년꿈뜨락, 제천시청소년북카페) △정책사업 운영 등 건강한 꿈을 키우는 청소년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