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재개발 권리분석부터 세금 절감까지" 완벽한 자산 관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0:30:26
  • -
  • +
  • 인쇄
오는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2차 동작구 세무설명회’ 개최 … 변호사·세무사 초청 특강
▲ 2024년 제2차 동작구 세무설명회 개최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동작구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로 고민하는 구민을 위해 오는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2차 세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각종 세무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재개발지역이 많은 구 특성을 고려해 재개발·재건축 권리분석에 대한 분야까지 확대함으로써 구민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강은 오후 1시 30분부터 두 시간 반 동안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김예림 법무법인 심목 대표변호사가 강연자로 나서 재개발·재건축 권리분석의 기초와 사례 강의를 진행한다. 정비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 주체가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며 성공적인 사업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2부에서는 세무회계 전문가인 장보원 세무사의 강연이 이어진다. 상속·증여세에 대한 절세 전략부터 재개발·재건축 관련 양도소득세 문제까지 일상에서 꼭 필요한 세무상식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강의 중간 참석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집중도를 높이고, 강연 이후에는 사전 신청 구민과 마을세무사 간 1:1 무료 세무상담도 실시해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에 관심 있는 동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QR코드를 통해 신청하거나 동작구청 징수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단, 250명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앞서 구는 지난 6월 1차 세무설명회를 개최해 구민들의 세금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익한 세무 정보를 제공했다. 참석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2%가 넘는 만족도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세무설명회가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접수 12일 마감…마지막까지 신청 지원 총력

[뉴스스텝] 포항시는 오는 12일로 다가온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접수 마감을 앞두고 아직 신청하지 못한 시민들이 기한 내 신청을 마칠 수 있도록 총력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9월 1일 기준 지급 대상자 48만 5,852명 중 48만 411명에 대한 지급이 완료돼 지급률은 98.9%에 달했다. 시는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우편 안내와 개별 전화, 이·통·반장 협조 등을 통해 전수 안내를 이어가는

여수시, ‘제2회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9월 10~12일 개최

[뉴스스텝] 여수시는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에는 국내외 웹콘텐츠 관계자와 시민, 관광객이 함께할 예정이다.지난해 ‘제1회 여수 국제 웹페스트’가 성황리에 치러진 데 이어 올해는 “Wave of Web drama, YEOSU”를 슬로건으로 영화제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특히 여수시는 웹드라마

인천시 중구, ‘2025년 장애인 자립 지원 인식 개선 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지난 5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장애인 자립 지원 네트워크 실무자, 동(洞) 보건복지팀 팀장·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 2차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5개년 계획’에 따라, 장애인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인식 개선을 이루고자 인천 중구와 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가 마련한 자리다.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