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산업박람회 삼척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0:30:37
  • -
  • +
  • 인쇄
국토교통부·강원특별자치도·삼척시·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연합뉴스 공동 주최
▲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

[뉴스스텝] 참여와 협력을 통해 도시 혁신과 산업 특화를 모색하는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가 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삼척시 정라지구 도시재생사업지 현장에서 열린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부,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부동산원 등이 공동 주관하며, 전국의 도시재생 관련 기관과 광역·기초자치단체, 관계자, 시민 등 3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도시재생산업박람회로 시작한 행사는 정부 도시혁신 정책 홍보 연계를 지원해 왔으며, 2024년부터는 명칭을 변경해 도시·지역혁신 전반을 다루는 종합박람회로 확대·발전했다.

특히 도시재생 현장에서 직접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공공혁신관, 도시지역혁신관, 산업혁신관, 입상작품 전시존, 어울림광장 등 300여 개 부스가 운영돼 삼척이 도시혁신의 현장이 된다.

‘지역에 삶을, 도시에 숨을’이라는 슬로건으로 도시재생의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며, 정책·전문가·산업이 함께 도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통해 변화하는 도시혁신의 흐름을 살피고 전문가 네트워크를 형성해 도시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공식 행사는 2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자간 도시재생 거버넌스 업무협약 체결식, 도시·지역혁신 대상 및 학술논문·드론사진 공모전 시상식, 국제 컨퍼런스, 2025 도시재생사업 합동 워크숍 등 6차례 세미나가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민·관·산·학이 함께하는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해 현재 진행 중인 도시재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시재생사업지를 발굴·추진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며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