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코미디 세미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0:25:31
  • -
  • +
  • 인쇄
▲ 사진제공: (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뉴스스텝]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은 26일(어제) 오전 11시 어댑터 씨어터에서 ‘코미디 세미나’를 열었다.

유튜브와 네이버 치지직을 통해 생중계된 이날 세미나는 헤럴드 경제의 서병기 기자, 김탁훈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교수, 곽상원 방송 예능 작가가 함께 했다.

세 사람은 콩트부터 유튜브, 숏폼까지 다양한 플랫폼 속 코미디언들의 돌파력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꼰대희’, ‘다나카’ 등 특정 캐릭터를 가진 코미디언들의 사례를 들었고 스탠드업 코미디의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기도 했다. 또한 일본 코미디와 K-코미디가 교류함으로써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짚어나갔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플랫폼이 주는 영향력과 활용법, 그리고 과거 코미디의 사례를 들며 현재 코미디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보는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세 사람은 객관적인 시선으로 현재 코미디를 바라보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개인의 자유로운 의견을 보태 한층 풍성한 세미나를 완성시켰다. 이처럼 매회 발전하는 ‘코미디 세미나’는 관객들에게도 유용한 시간으로 남았다.

마지막으로 서병기 기자는 “코미디언들이 하나의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 됐으면 하고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다”고 전하며 세미나를 마쳤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제12회 ‘부코페’ ‘코미디 세미나’는 코미디계의 트랜드와 코미디언들이 처한 상황,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28일(내일)은 중구 유라리광장에서 ‘현판제막식’과 ‘코미디 오픈콘서트’가 열린다. ‘현판제막식’에서는 웃음 등대 조형물을 홍보하고, ‘부코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코미디 오픈콘서트’는 국내외 공연팀의 다양한 공연과 관객 이벤트를 통해 행사의 열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8월 23일(금) 개막식을 연 제12회 ‘부코페’는 오는 9월 1일(일)까지 부산 전역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