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5월 삼거리·서북 갤러리 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0:25:14
  • -
  • +
  • 인쇄
▲ 5월 삼거리·서북 갤러리 전시 홍모문

[뉴스스텝] 천안문화재단은 다음 달 1일부터 6월 2일까지 한 뼘 갤러리(삼거리,서북 갤러리) 2곳에서 총 8건의 대관 전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 뼘 갤러리 공간지원사업은 지역예술인(단체)의 전시공간 지원을 통해 창작의욕 고취 및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번 삼거리 갤러리에서 진행되는 전시는 총 5건으로, 천안미술을 이끈 주요 작가들을 조명한‘2024 천안 원로 작가전’이 5월 1일부터 5일(일)까지 진행되며, 8일부터 12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아트를 알리는 ‘도로시의 모바일 아트’전시, 15일부터 19일에는 코로나 이후 문화생활 회복과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주제로 한 ‘Restart & 회복’ 전이 열린다.

이어 22일에서 26일에는 지역 여성 미술가들의 제 21회 정기회원전 ‘천안 현대여성 작가전 Oh! Happy Day’가 개최되며, 마지막으로‘서정민화’회원들의 민화 작품을 일 반에 공개하는 ‘서정민화 회원전’이 29일에서 6월 2일까지 열린다.

또한, 서북구청 별관에 위치한 서북 갤러리에서 3건의 전시를 만나 볼 수 있다.‘자기생성회화’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작업을 하고 있는 김로이 작가의 ‘김로이-삶의 알고리즘’ 전이 8일부터 12일까지, 무형의 감정이라는 관념적 언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정혜영 개인전-무형(無形)’이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마지막으로 현대인의 바쁜 삶을 격려하는 긍정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들을 선보이는 ‘이윤경: 축복하고 행복하고’전이 29일(수)부터 6월 2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고 전시관람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가능하며,자세한 사항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