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 '해피나눔박스' 300상자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0:20:32
  • -
  • +
  • 인쇄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추석 맞이 해피나눔박스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이남숙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 대표(사진 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동대문구는 14일 오후 3시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가 저소득계층을 위해 해피나눔박스 300상자(환가액 1,685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동대문구청 5층 구청장 접견실에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 이남숙 대표, 남궁문선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해피나눔박스는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등 외에도 KB국민은행 사회공헌사업 물품이 더해져 예년에 비해 더욱 알차게 구성됐다.

해피나눔박스를 전달한 이남숙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 대표는 “매년 명절을 맞이하여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렇게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와, 온정을 나누기 위해 함께 후원해준 KB국민은행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해피나눔박스는 대상자들에게 고루 전달해 외롭지 않고 훈훈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는 김치를 비롯한 다양한 후원물품을 지속적으로 전달해왔으며 현재까지 환가액 2억 6,279만 9천 원 상당의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는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와 작은사랑봉사단에서 여름철 물김치를 관내 14개 동 주민센터로 전달하여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