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행사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0:20:23
  • -
  • +
  • 인쇄
▲ 고창군 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행사 이어져

[뉴스스텝] 고창군 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을 맞아 각종 어버이날 기념행사, 취약계층에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한달 간 65세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4번의 나들이 사업을 진행해 국립고창치유숲 방문을 비롯하여 관내 주요 관광지(청보리밭, 상하목장, 고인돌 박물관 등)와 치유농장을 방문했다.

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아산면어울림운영위원회와 협업하여 120명의 어르신들께 나들이 및 힐링 온천욕을 지원했다.

앞서 8일에는 거동이 불편한 200분의 어르신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팡이 나눔을 진행했으며 22일에는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장성균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우리가 없었을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얼굴을 보니 절로 힘이 난다.”라고 말했다.

정재택 아산면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껏 열심히 살아온 날에 대한 ‘자긍심’이다”며 “어르신 한 분께라도 자긍심을 심어드렸다면 매우 뿌듯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영세기업자금 100억 확대 등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뉴스스텝] 충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2025년 중소기업육성자금 계획 변경 및 2회추경에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영세기업일자리안정특별자금 100억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이 도의 융자지원 결정을 받아 농협, 신한은행 등 도와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으면 도 및 시군에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이번 변경은 영세기업일자리안

울산시의회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스텝]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운영위원장) 제6차 정기회’가 9월 18일 울산에서 열렸다.이번 정기회는 서생면에 위치한 재생복합문화공간인 FE01에서 개최됐으며, 영남권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영남권 시·도 관광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간절곶 일대와 FE01 내 정크아트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활동을 진

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 ‘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제17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아, 울산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해‘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울산 마더스병원 고담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 도박중독의 실태와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 중독 관련 정보와 대응 전략을 소개해 청소년 도박중독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