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행사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0:20:23
  • -
  • +
  • 인쇄
▲ 고창군 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행사 이어져

[뉴스스텝] 고창군 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을 맞아 각종 어버이날 기념행사, 취약계층에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한달 간 65세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4번의 나들이 사업을 진행해 국립고창치유숲 방문을 비롯하여 관내 주요 관광지(청보리밭, 상하목장, 고인돌 박물관 등)와 치유농장을 방문했다.

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아산면어울림운영위원회와 협업하여 120명의 어르신들께 나들이 및 힐링 온천욕을 지원했다.

앞서 8일에는 거동이 불편한 200분의 어르신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팡이 나눔을 진행했으며 22일에는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장성균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우리가 없었을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얼굴을 보니 절로 힘이 난다.”라고 말했다.

정재택 아산면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껏 열심히 살아온 날에 대한 ‘자긍심’이다”며 “어르신 한 분께라도 자긍심을 심어드렸다면 매우 뿌듯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