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김민식 작가’와의 만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0:25:06
  • -
  • +
  • 인쇄
하반기 10월 '제철행복' 김신지,, 11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작가 초청
▲ 고창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김민식 작가’와의 만남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6일 오후 7시 신재효판소리공원 내 판소리체험관에서 김민식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도서관에서 나를 만나다’를 주제로 하반기 가을 인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그 첫번째로 김민식 작가와 ‘말하기의 태도’를 통해 마음과 귀를 여는 듣기와 효과적으로 말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민식 작가는 PD로서 MBC 드라마 ‘뉴논스톱’, ‘내조의 여왕’ 등을 연출했다.

현재 작가로서 전국적으로 활발히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고창군은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매월 ‘작가와의 만남’이 마련되어 있다.

△10월에는 24절기에 따라 알맞은 제철 행복 찾기를 주제로 김신지 작가(10/8) △11월에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의 정문정 작가(11/30)와 다정하고 단단한 어른의 말하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고창군청 통합예약시스템, 전화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고창군립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나윤옥 고창군 문화예술과장은 "책읽기 좋은 계절, 가을에 도서관에서 준비한 강연을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작가들과 교류하고, 독서와 대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획] 군포시 2025년 뭐했나? 보도자료로 뜯어보니

[뉴스스텝] 군포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배포한 1,050건의 보도자료를 분야별로 분석한 결과, 세정·복지·보건·교육·청년·지역경제·도시·교통·안전·문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을 체계적으로 알리는 과정이 시정 소통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보도자료를 10만개 언론사에서 기사화 한 것으로 검색됐다.군포시는 연중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이 알아야 할 납부·신청·모집·운영·현장

연천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시동... 협의체 출범 참여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29일 오후 3시 코트야드 세종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발대식(성과창출 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농어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정책 실험의 본격 추진에 뜻을 함께했다.이번 출범식은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인사연)·NRC 농촌기본사회연구단·참여 지자체 등 약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지방정부–연구기관

청양군, 청양고등학교 졸업식 찾아가 청년정책 홍보

[뉴스스텝] 청양군은 31일 청양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 청년정책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홍보는 졸업을 앞둔 청양고등학교 졸업생 140명에게 청양군과 충청남도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청년정책을 안내하고, 졸업 이후 사회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군은 이날 인구·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알리며, 주요 정책으로 셰어하우스 지원, 청년월세 지원사업,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