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연말 지역 중심 상권 살리기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0:20:28
  • -
  • +
  • 인쇄
로데오거리 성탄축제 ‘24 성탄선물, 로데오에서 쇼핑해you’ 개최
▲ 포스터

[뉴스스텝] 속초시는 오는 12월 6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 설악로데오거리에서 개최하는 성탄 축제 ‘2024 성탄선물, 로데오에서 쇼핑해you’를 시작으로,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는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상권 살리기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우선, 오는 12월 6일부터 25일까지 설악로데오거리를 아름다운 조명으로 물들이는 ‘빛의 거리’로 조성하여 많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야간 볼거리를 제공한다. KT 플라자 일원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포토존을 설치하여 가족·연인 등 설악로데오거리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훈훈했던 지난 연말의 추억을 상기하고 설레는 내년을 기다리는 낭만 가득한 12월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설악로데오거리를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울 버스킹 공연을 함께 진행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속초문화관광재단 ‘윈터버스커스테이’ 사업과 연계하여 오는 12월 6일부터 25일까지 설악로데오거리의 KT, 황소광장, 속초센텀마크에서 진행된다. 특히 크리스마스이브인 12월 24일에는 버스킹 페스티벌을 실시하여 전국 각지 버스커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가수 축하공연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크리스마스이브인 12월 24일부터 이틀간은 KT 플라자 일원에 캐럴과 함께하는 ‘성탄마켓’이 펼쳐진다. 이번 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콘셉트에 맞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 핸드메이드 제품, 와인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이색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성탄마켓에서는 가족과 연인 등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종이 오너먼트, 솔방울 트리, 산타모자 머리핀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 체험 이벤트도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는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상인회와 속초시가 함께 협력하여 추진하며 상권 발전이라는 목표를 위해 함께 뜻과 힘을 모았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먼저 속초시는 홍보물 등을 통해 축제 기간 설악로데오거리 42개 브랜드숍 할인 행사(아울렛 상품 최대 80%)를 적극 알려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의 장을 마련했다. 상인회 역시 지역 상인들에게 축제 개최를 사전에 적극적으로 홍보함은 물론, 축제 기간 개별점포 트리 장식 꾸미기에 동참을 유도하는 등 상인들이 축제의 직접 참여자로서 적극 참여하며 상권 활성화를 도모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빛과 음악, 쇼핑이 함께 어우러진 성탄 축제를 통해 설악로데오거리를 포함한 인근 지역 상권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속초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악로데오상점가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를 매년 정례화하겠다”라고 전하며 지역 상권 살리기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