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콘텐츠들이 모이는 신비로운 경남! ‘2024 경남콘텐츠페어(GNCF)’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0:25:12
  • -
  • +
  • 인쇄
도내 유망 콘텐츠와 도외 유명 콘텐츠 연계로 더 풍성하고 확장된 프로그램 구성
▲ '2024 경남콘텐츠페어' 포스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모이는 원더랜드, 경남’(CONTENTS IN WONDERLAND)을 주제로, ‘실감콘텐츠, 게임, 웹툰’ 등 도내 우수 문화콘텐츠를 무료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4 경남콘텐츠페어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하는 경남콘텐츠페어는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해 경남콘텐츠산업의 성장과 확산을 도모하고 도민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 체험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도내 유망 콘텐츠뿐만 아니라 경남도 외 유명 콘텐츠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고 확장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도민에게 더 많은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체험으로는 도내 기업·대학들이 제작한 게임, 웹툰, 실감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시·체험 존, 도내 지역별 캐릭터 인지도 향상 및 팬덤 형성을 위한 캐릭터존, ‘벼리’ 등 경남 대표 캐릭터와 핑크퐁, 아기상어 등 글로벌 콘텐츠 지식재산(IP)까지 만날 수 있는 캐릭터 포토존, 자유로운 휴식 공간과 함께 경남도와 진흥원이 지원하는 영화·영상, 출판, 음악 콘텐츠를 관람·체험할 수 있는 GN존을 마련했다.

도내 웹툰 콘텐츠 연계를 위한 웹툰 빌리지를 조성해 지역 연재 작가 작품 기획 전시존, 네이버웹툰 ‘한림체육관’ 이석재 작가의 라이브(디지털) 드로잉과 참관객이 함께하는 릴레이 드로잉 등의 웹툰 체험존, 지역 작가 창작 웹툰 관람존, 도내·외 작가 간 웹툰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더욱 풍성한 행사를 위해 메인 스테이지와 더불어 서브 스테이지도 설치했다.

메인 스테이지에는 개막식 행사 튼튼쌤, 핑크퐁·아기상어와 함께하는 핑크퐁 뮤지컬, 26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잇섭’의 팝업 세미나(특별 강연)와 토크콘서트, 도내 대표 캐릭터들이 참가하는 '캐릭터 어워즈',UDT출신 유명 크리에이터 에이전트H와의 만남이 있을 예정이다.

서브 스테이지에서는 젠지아카데미 이승현 부장의 이스포츠 진로와 다양한 성공 기회를 주제로 한 콘텐츠 팝업 세미나, 콘텐츠 스타트업 기업설명회(IR), 네이버웹툰 ‘테러맨’의 스토리 작가 와이랩 한동우 작가의 콘텐츠 팝업 세미나,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션들의 공연, 도내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캠퍼스 스타 IR 경남 대회가 열린다.

드론빙고대회, 로봇경진대회, 사업자 연계(비즈 매칭) 등의 행사와 실감형 미디어아트로 구성된 경남, 빛으로 물들다 전시도 함께 열려 관람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피날레는 스트릿 맨 파이터 준우승 댄스팀 ‘위댐보이즈’와 개그맨 윤성호의 부캐릭터 '뉴진스님'이 참여하는 폐막공연으로 장식한다.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경남콘텐츠페어는 경남의 풍부한 문화적 자산과 혁신적인 콘텐츠가 한데 어우러져 지역 문화 산업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며, “젊은 창작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빛나는 이 자리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경제자유구역 지정 준비 본격 착수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0일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고, 기업 유치를 위한 설명회(콘퍼런스)를 추진하는 등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시는 지난해 12월 운정신도시 인근 교하동 일대에 바이오·디스플레이·미디어콘텐츠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한 ‘파주 경제자유구역 기본구상(안)’을 마련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 4월 경기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제 당면

파주시, 국도비 15억 원 확보… 어린이 교통안전 기반시설 확충

[뉴스스텝] 파주시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액 국도비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기반시설 확충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특별조정교부금(특조금)과 특별교부세(특교세) 등 외부 재원을 통해 총사업비 15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시 재정 부담 없이 추진된다.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운정 권역 5개교 금촌·파주 권역 5개교 문산·적성 권역 5개교 총 초등학

서울 중구,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지난 10일 오후 3시 30분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사회복지 유공자 등 2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번 행사는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복지 현장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온 노고를 격려하고, 종사자 교류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사회복지기관 종사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